시청자참여  / Participation

시청의견

[창업에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창업이야기

작성자
이태경
작성일
2017-07-22 14:04
조회
99
직장에서 일을 하는 30대 중반 가장입니다.

매일 같은 야근과 큰폭으로 오르지 않는 임금으로 창업에 대한 생각을 막연히 해보곤 합니다.
아마 많은 남자분들은 창업에 대한 로망이 있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나에게 좋은 아이템이 있다고 말해도 적은 돈이라도 일정한 금액이 매월 들어오는것이 좋다는 아내의 말에 창업에 대한 제 꿈은 멀어져만가고있는것같았습니다.

오늘 방송을 보니 창업을 만만하게 준비할것이 아니라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야 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부분부분 많은 예시들이 나와 이해가 더욱 쉬웠습니다.

특히 아멕스 여행자 수표로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었으며
몰아망 고객가치제안서를 통해 어떤식으로 제안서를 쓰면 설득력을 가질수있을지 금방 와닿았습니다.

4차산업시대 제가 생각하는 아이템은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의 시대별 트랜드에도 적당하지 않을까? 하는 자신감과 함께

나의 타겟 고객은 누구이고 어떤 혜택을 제공할것인지 경쟁사와의 차별성은 무엇인지 체계적인 제안서를 작성한다면
말로만 막연히 창업을 하고싶다고 말할때보다 와이프에게도 강하게 어필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게되었습니다.

또한 생생 상담시간에 소자본으로 창업을 하는 창업자들에게 적은 돈으로도 가능한 마케팅 비법등을 소개해주신것 역시 좋은 팁이 되었습니다.

현장 인터뷰 목록으로 창업자들의 많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주신다면 앞으로도 많은 창업인들이 더욱 더 관심가지고 볼 방송이 되것이라 생각됩니다.

창업에 대한 막연함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해준 오늘 방송 너무 유익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방송 부탁드립니다.

전체 1

  • 2017-07-24 13:09
    시청소감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시청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