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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2018년 맞춤형교육(고객만족서비스ㆍ상인요구대응과정) 접수 개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03 10:42
조회
64

2018년 맞춤형교육(고객만족서비스·상인요구대응과정) 접수 개시 안내

 

지원대상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회(무등록시장 가능)  * 특성화시장도 교육가능

 

교육목적

 

 (목적) 시장규모·특성·업종 고려한 경영기법 및 고객만족교육을 통해 시장 및 점포경쟁력 제고를 지원

      하고 전통시장 3대 서비스 역량 강화

 

  - 지원정책 소개, 조직활성화, 상품진열, CS(고객서비스) 등 시장에서 요청한 내용을 중심으로 상인대학

     예비과정, 사후관리과정 개념으로 운영

 

교육계획

 

 시장과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한 현장·실무중심 교육 

 

 교육경험, 시장규모, 시장특성, 업종에 따른 특화교육 등 교육체계를 차별화하여 교육 참여 동기와 성

      과제고

 

 우수시장 견학지원을 통하여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조별운영을 통해 조직 활성화 지원

 

 상인교육의 도입단계로 교육의 단초역할 제공, 선진시장견학을 통한 교육의 필요성 인식을 제고

 

   - 교육경험 없는 시장 : 상인들의 학습흥미 및 동기부여를 위한 입문과정으로 운영

   - 교육경험 있는 시장 : 업종별 또는 외국어 교육 등으로 점포경영기법 혁신 또는 고객응대 역량 강화 

 

‘18년 맞춤형교육 세부내용

 

 다양한 고객 니즈 대응과 전통시장 3대 서비스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고객만족교육을 중심으로 3개 과

     정 특화 

 

   - 고객만족서비스과정, 상인요구대응과정, 상품·점포환경 레벨업과정을 시장 요청에 따라 특강 형식으로

     지원

 

<맞춤형교육 - 고객만족교육 3개 과정 특화>

구분

세부내용

고객만족서비스과정

CS, 외국어회화 등 대국민 고객서비스품질향상

상인요구대응과정

상인의식혁신, SNS 등 뉴미디어마케팅, ICT교육, 판매기법 등 매출상승 제고

상품·점포환경 레벨업 과정

점포VMD, 신메뉴·PB상품개발, POP교육 등으로 점포활성화(점포 컨설팅 포함)

1회차 집합교육, 2·3회차 개별점포 점포컨설팅 후 점포개선비 지원  

 

* 상품·점포환경 레벨업 과정은 별도 공지 예정(18.5월 중)

 

시장당 최대 4회까지 교육 가능(3회 교육 후 견학지원)

 

   - 시장별 신청 40명 이상, 수료 30명 이상시 국비 지원하되, 점포가 70개 미만인 경우 신청 30, 수료

      25명 이상도 지원 

 

구 분

교육인원

70점포 이상

70점포 미만

최소신청인원

40명이상

30명이상

최소수료인원

30명이상

25명이상

교육Hr

2Hr/

교육일수

최대 4/시장(견학1회 포함)

* 레벨업과정은 견학지원 불가(점포컨설팅 비용과 차량 지원비용의 중복으로 지원 어려움)    

* 3회 이상 교육 수료자 3회 평균 30명 이상(70점포 미만 25명 이상)일 경우, 국내 선진시장 견학가능

* 상인회 단독 견학시행은 불가(견학효과 제고를 위해 강사 동승 필수, 진행자 1(권장)) 

 

교육운영

 

 맞춤형교육은 공단 상인교육 강사은행제에 등록된 강사만 가능

 견학과정 포함 4회 중 동일강사는 2회 이내 강의 가능

 

아래 해당되는 분들은 맞춤형교육 강사활동 불가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진흥원, 시장경영진흥원) 등에서 정한 정부지원 사업 참여 제한 중에 있

     는 자

전통시장 및 상점가 내에서 국비지원을 받으며 상근 중인 자(특성화시장 사업단장, PM 등 관련

    종사자, 시장매니저 등) 

 

지원조건 

 

 전액 국비 지원(최소신청 및 최소수료 인원 조건 충족 시)

 

지원규모 : 295백만원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접수 및 교육

 

교육방법

 

 시장(상인회)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인근 지역센터로 제출

   * 희망하는 강사가 따로 없을 시, 지역센터에서 상인교육 강사은행제 리스트를 참고하여 강사 추천

 

 상인교육강사는 시장(상인회)의 교육수요를 발굴 후, 수행계획서를 작성하여 인근 지역센터로 제출,

      교육 완료시 완료보고서를 작성하여 인근 지역센터로 제출

 

교육실시

 

 2018.4.24. 이후부터 실시

 

교육비용 항목별 산출 및 정산기준

 

 강사비 

 

  강의·견학 인솔 시 : 등급별 강사비 기준 적용(견학은 1Hr 등급별 강사비 또는 진행자비 인정)

  지출증빙확인 : 강사 및 교육진행자비 지출내역(공단양식)

 

 진행자비 

 

  목적 : 교육진행, 출석관리 등을 위한 진행자비 및 교통비 지원

  인원 : 기본 1, 교육 신청인원 기준으로 70명 초과 시 2명까지 인정

  진행자가 강의를 할 경우 해당일의 진행자비는 지급 불가

     - 진행자비 : 진행일수 × 80천원/1, 견학 인솔시 : 150천원(1일 기준)

  지출증빙확인 : 강사 및 교육진행자비 지출내역(공단양식)

 

 교통비(강사, 진행자 공통

  주임교수(위탁기관 상근강사 포함), 진행자는 위탁기관 주소지를 기준으로 하며, 기타 강사는 주소지

       기준 교통비 지급

  견학 인솔자의 교통비 지급 가능

 

 견학차량비

  교육 수료인원 범위 내 최대 1,000천원 이내에서 차량비 지원

  여행자보험가입 필수로 보험가입 인원과 정산기준 인원이 동일(정산 시 보험증권 미첨부할 경우 차량

       비 등 지급 불가 / 여행자보험 가입비용은 상인회 부담)

  (지출증빙) 견적서, 세금계산서,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 여행자보험가입 확인서 제출

 

   <붙임> 1. `18년 맞춤형교육 서식(시장용)

              2. `18년 맞춤형교육 서식(강사용)

 

문의처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지역센터), 대표전화(1357) 

 

▶ 18년 맞춤형교육(고객만족서비스ㆍ상인요구대응과정) 접수 개시 안내 바로가기 :

http://www.semas.or.kr/web/board/webBoardView.kmdc?bCd=1&schCat=&rlIdx=&schCon=&schStr=&page=2&b_idx=28824&pNm=BOA0101&eventM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