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뉴스 / News

중진공, 한국남동발전과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견인

By 관리자 – 2017년 8월 11, 3:15 오후

0 댓글

11

화면확대 100%

 

중진공, 한국남동발전과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견인

– 한국남동발전 12개 협력中企에 기업진단 실시, 中企 역량분석 및 애로해결 –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한국남동발전(주)(사장 장재원)은 남동발전 협력 중소기업 12개사에 기술·경영 전문가가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역량을 분석하고 기업애로를 해결하는 중진공의 기업진단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목) 밝혔다.

 

중진공과 남동발전은 지난 2015년 5월 ‘발전설비 제조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지난해 구매상담회, 내일채움공제, 특화연수, 정책자금지원 등 36개사에 47건의 정책사업을 연계 지원하는 등 업무협약의 착실한 이행이 지속하고 있다.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의 핵심인력 25명이 올해 신규로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면서 현재까지 누적가입자가 133명에 이르고 있다. 또한 협력기업 CEO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중진공 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CEO리더십 아카데미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처럼 중진공과 남동발전은 중진공의 지원사업을 활용하여 남동발전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력기업 12개사에 대한 기업진단도 맞춤형 진단을 통하여 협력기업이 강소기업으로의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이본 기사

중기부, 가맹점과 수익 나누는 프랜차이즈 집중 육성

– 가맹점 지분참여 시 가맹본사에 지원 우대 – 최저 수익 보장하고 매출 …

기술탈취 뿌리 뽑기 당·정협의 개최

– 타 기업 기술자료 요구 원천 금지 – 부처간 공조체계를 통한 수사·조 …

소공인 지원, 선지급 후정산 방식으로 개편

– 소공인제품 판매촉진 및 제품․기술가치 향상에 129억원 지원 – …

소상공인협동조합 희망프로젝트 추진

– 조합이 설계한 공동사업에 최대 5억원 지원 –   …

중기부, 설 명절 대비 ‘긴급 금융지원위원회’ 열어

– 중소기업‧소상공인 설 지원자금(27.6조원)의 조속한 집행 요청 – …